치료철학

2002년부터 10년 이상 식이장애 전문 치료자로서 식이문제로 고통 받는 수많은 여성들이회복에 이르는 긴 여정을 함께 하면서, 연세 엘의 치료자들은 가치 있는 삶과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해 왔고, 그 결과 위와 같은 치료 철학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연세 엘에서 치료 철학에 커다란 비중을 둔 이유는, 사람의 모든 행동은 그의 철학에서부터 우러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치료 철학인 동시에 우리 모두의 삶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나는 내면을 위해 디자인을 포기한다.

필립 할스만

이 사진들에는 필립 할스만의 사진들에서 영감을 받아 담게 된 연세 엘 치료자들의 모습이 있습니다.

인간의 진정한 내면세계를 포착하고자 했던 사진작가 필립 할스만은 점프하는 순간에는 점프에 집중하느라 사람들이 유지해왔던 가면을 벗어던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수많은 유명 인사들의 점프 샷을 남긴 것으로 유명합니다.

연세 엘에서 필립 할스만의 사진들에 주목한 이유는, 어떤 표정을 지어야겠다는 생각을 버린 자연스러운 표정, 저마다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동작, 적극적으로 날아오르는 몸짓이, Love yourself, Live your life, Lead your future 라는 우리의 치료 철학과 그대로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을 감출 수밖에 없었던 많은 분들이

 

진정한 내면의 모습을 사랑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나아가 자신의 미래를 향해 뛰어오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치료 철학입니다.